최종편집일2024-04-20 14:47:42

[상주] 상주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07.17 02:08   

 

[상하수도사업소]상주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jpg

상주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서동주)가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수돗물 생산과정 및 수질검사 결과 등을 수록한 “2018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수도법 제31조에 따라 수돗물을 공급받는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수돗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상수도 행정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매년 발간하고 있다.

이번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원수와 정수에 대한 수질정보, 상수도시설 현황, 정수처리 및 수돗물 관리현황, 마을상수도 현황, 수돗물에 관한 일반상식 등 수돗물에 대한 종합정보를 수록했다.

상주시 수돗물은 전국 최고의 원수 수질을 자랑하는 매우좋음(Ia) 등급으로 도남무양함창 및 모동정수장의 정수 수질검사 결과와 수도꼭지 및 노후수도관 수질검사결과, 모두 수질기준에 적합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동주 상하수도사업소장은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고 투명한 상수도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고서는 수돗물을 마시는 수용가에 세대별로 배부되고, 시청 민원실과 읍동 복지센터 등에 비치해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또한 시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게재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