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19-07-24 04:42:32

[상주] 야영장 펜션 오수처리시설 특별점검 실시

기사작성 : 2019.07.11 (목) 13:05:15

 

[환경관리과] 야영장ㆍ펜션 오수처리시설 특별점검 실시.jpg

상주시(시장 황천모)가 최근 야영 열풍으로 인한 무등록, 사설 야영장이 난립하고, 하절기 휴가철을 맞아 시민들이 야영장, 펜션·민박 이용이 증가하는 등 오수의 불법처리로 인한 환경오염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휴가철인 오는 715일부터 831일까지 관내 운영 중인 야영장 11개소, 펜션민박 52개소에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특별점검은 관내 운영 중인 오수처리시설 중 민원다발 발생사업장, 최근 2년 이내 환경법규 위반 사업장, 관광지·산간·계곡 등에 위치한 배출 사업장을 위주로 전 사업장에 대하여 강도 높은 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특별점검 기간 중 개인하수처리시설 설치 신고여부 및 설치·관리기준 준수여부,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여부, 내부청소 이행여부 등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처분 및 사법조치 조치할 계획이다.

안정백 환경관리과장은 사업장 스스로 환경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하고, 우리시가 청정상주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