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19-12-13 15:02:52

[상주] 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기사작성 : 2019.07.11 (목) 12:46:38

- 독거노인 건강음료배달 등 하반기 지역특화사업 시행 -

 

[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jpg

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광호한길원)에서는 지난 10일 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함께모아 행복금고연합모금액을 재원으로 시행할 하반기 지역특화사업에 대해 논의를 했다.

이날 하반기 특화사업으로 독거노인에게 주1회 건강음료를 전달하고 안부확인을 하는 독거노인 건강음료 배달사업과 가족이 없거나 가족관계가 단절된 독거노인의 생신날 직접 찾아가서 생신 상을 차려드리고 축하하는 찾아가는 생신축하사업을 하기로 결정하고, 하반기 특화사업은 독거노인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과 외로움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북문동 함께모아 행복금고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110만원을 모금하였으며, 이 금액은 올 하반기 특화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한길원 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하반기 특화사업에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하반기 연합모금활동에도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주문했다.

정광호 북문동장은 함께모아 행복금고 모금활동에 적극 동참하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하반기 특화사업이 사회적 고립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함께모아 행복금고연합모금은 북문동 복지문제해결을 위해 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연합모금하고 모금액을 북문동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역특화사업에 사용한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