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19 15:04:13

[상주] 상주농촌교육농장, 경북도 체험행사 참가 홍보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06.18 20:22   

- 상주농업기술센터, 경북농촌체험 홍보페스티벌 참가 -

 

[농촌지원과]상주농촌교육농장 경북도 체험행사 참가 홍보.jpg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피정옥)가 지난15일과 16일 양이틀간에 걸쳐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2019년 경북농촌체험 홍보페스티벌에 참가해 상주농촌교육농장을 홍보했다.

 상주시에서는 봉강농촌교육농장(손두부만들기), 석운도예 야생화마실교육농장(도자기랑 다육이랑), 작은숲속교육농장(오디떡&오디음료체험)이 참가했다.

김광식 봉강농촌교육농장 대표는 농촌진흥청과 도농업기술원, 상주시농업기술센터의 도움으로 농촌교육농장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농촌체험학습, 진로체험 등 학교 수업과 연계할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의 프로그램을 알리고 홍보할 수 있었다. 또 도내 우수한 교육농장을 한자리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어서 알찬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손상돈 농촌지원과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농촌체험은 올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길러주고 농촌과 도시를 연계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중요한 분야다. 이번 행사가 소비자들에게 농촌 교육농장을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농촌체험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경북도내 21개 시군에서 참여해 91개 농촌교육농장을 홍보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