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2-12-01 20:04:59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제1회 전국 독도 릴레이 마라톤 연다

여인철 기자    입력 : 2022.09.29 12:08   

- 마니산 참성단에서 평화의 섬 독도까지 800km -

7.경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특별건강검진 조기 실시(전경사진).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독도 사랑 실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독도 수호 의지를 강화하고 평화의 섬 독도를 홍보하기 위해 제1회 전국 독도 릴레이 마라톤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니산 첨성단에서 독도까지의 거리에 해당하는 약 800km1인당 100m씩 전국에서 8,000명이 참여해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참가자들은 독도 피켓, 손팻말, 머리띠 등을 착용(휴대)하고 각자 100m 달리기 후 인증샷을 통해 릴레이 마라톤을 이어간다.

1.경북교육청, 제1회 전국 독도 릴레이 마라톤 실시01.jpg

행사 참여를 위해서는 경상북도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독도학교/독도릴레이마라톤 게시판에 참가 인증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해야 하며, 참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번 독도 릴레이 마라톤은 전국 17개 시도별 기록을 행사 기간 동안 그래프로 제시해 참여 의욕을 고취함으로써 더 많은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릴레이 마라톤을 통해 독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독도 사랑 실천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의 힘을 모아 독도 릴레이 마라톤을 완주함으로써 전 국민이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의지를 강화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여인철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