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0 03:28:36

[상주] 민선8기 강영석 상주시장 취임식 개최

여인철 기자    입력 : 2022.07.01 12:48   

- 慶尙의 尙이 다시 빛나도록, ‘작아도 강한 상주’ 건설 -

사본 -상주시장 취임식 (2).jpg

민선 8기 강영석 상주시장 취임식이 71일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임이자 국회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상주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이에 앞서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 남산의 충혼탑을 찾아 헌화·분향하는 것으로 민선 8기의 첫 일정을 보냈다.

 

이날 취임식은 약력 소개, 민선 8기 시정 비전 영상, 취임 선서와 취임사, 임이자 국회의원의 축사에 이어 대통령 축하 메시지 낭독,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의 축하 영상 등으로 진행됐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시민들의 소망과 기대에 대해 시정의 책임자로서 헌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지난 2년간 시정 운영의 성과와 안정을 바탕으로 상주에 새로운 기운을 계속 불어넣겠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행정조직문화 개선, 산업 간의 균형 보완과 일자리 정책 및 인구 유입대책 등 지역의 활력을 높이는 정책을 추진하고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기반으로 기후 변화 등에 적극 대응하겠다.”라고 하면서, “역사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역 문화 유적을 발굴하고 복원하며, 사람 존중의 복지체계를 강화하겠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강영석 상주시장은 취임식 직후 민생탐방으로 관내 전통시장,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청리산업단지 SK공장건립현장 및 지비라이스 공장을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여인철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