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5 02:12:06

[상주] 상주교육지원청, 유치원 학부모 및 교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김미진 기자    입력 : 2022.06.22 19:01   

보도자료-2022 유치원 학부모 및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사진1.jpg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윤)은 지난 21() 3층 대회의실에서 오전과 오후에 걸쳐 유치원 학부모 및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감기 걸린 물고기, 똥시집등 유아와 아동들에게 인기가 많은 동화책을 집필한 박정섭 작가를 초청해 이루어졌으며, 작가의 동화책 집필 과정, 동화를 통해 전하고 싶었던 이야기 등을 직접 노래와 함께 들려주며 그림책 콘서트로 진행됐다.

 

특히 2019 개정누리과정 의사소통영역 중 책과 이야기 즐기기의 내용과 관련된 이날 연수는 학부모와 교사에게 동화책의 가치와 의미를 알게 해 줌과 동시에 직접 동화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되기도 했다.

 

이날 오전 학부모 연수에 참여했던 한 학부모는 며칠 전 도서관에서 아이에게 이 동화책을 읽어주며 작가님의 상상력에 감동을 받았는데 오늘 이렇게 직접 만나 동화와 관련된 이야기를 노래로 들으니 동화의 감동이 한 층 더 깊어졌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종윤 교육장은 책은 아이도 어른도 새로운 세상을 만날 수 있는 하나의 커다란 통로이다. 어린 시절, 부모님의 무릎에 앉아 들었던 동화, 친구들과 함께 선생님이 들려주는 동화를 들으며 느꼈던 감동은 언어적인 발달은 물론이고 한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가장 훌륭한 자양분이 될 것이다. 귀한 시간을 마련하여 참석하신 오늘 이 하루가 학부모님들과 선생님들께 더 나아가 상주의 보물인 우리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김미진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