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16 13:27:03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시설물 안전관리에 총력!

여인철 기자    입력 : 2022.05.26 12:23   

- 학교 및 기관 다목적 강당 무대기계장치 안전점검 시범 실시 -

2.경북교육청, 시설물 안전관리에 총력!(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 무대기계장치 점검 사진)02.jpg

경북교육청은 각급 학교 및 기관의 10년 이상 경과된다목적강당 무대기계장치의 안전점검을 시범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내 공립 초··고등학교 373교의 다목적강당(체육관)과 교육지원청 등 기관에 설치된 무대기계장치는 법령에서 정한 의무 안전점검 대상은 아니지만, 노후화에 따라 안전에 취약할 수 있어 학생들의 안전 확보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점검을 시범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2.경북교육청, 시설물 안전관리에 총력!(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 무대기계장치 점검 사진)01.jpg

경북교육청은 10년 이상 경과된 무대기계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245교 중 사용빈도가 높은 고등학교 2교와 기관 2곳을 선정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점검 결과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에는 안전점검 대상을 확대해 학교 내 안전사고 발생을 미연에 예방할 방침이다.

 

이무형 시설과장은 학생 및 교직원이 사용하는 시설의 안전 확보는 교육 지표의 최우선 사항으로, 모든 교육시설의 안전성을 조기에 확보토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인철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