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19-10-18 10:05:02

[경북소방청] 전국최초 현장대응 피난약자 구조 정보화 구축

기사작성 : 2019.05.29 (수) 12:52:44

- 현장 출동 피난약자인 장애인 정보 제공, 집중 구조 -

 

소방본부, 피난약자 정보제공 참고사진.JPG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전국 최초로 화재가 발생한 건축물에 주소를 둔 자력대피가 곤란한 장애인의 정보를 소방출동대에 제공해 재난약자를 집중적으로 구조하는피난약자정보제공시스템을 구축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을 비롯해 거동이 불편한 사람은 화재나 기타 재난상황에서 초기에 자력으로 대피하기 곤란해 인명피해가 발생할 위험성이 높은 만큼 재난상황에서 그들을 보호하기 위한 특별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북 소방본부는 도내 23개 시군과 협력하여 피난약자정보제공시스템을 구축했다.

피난약자정보제공시스템은 소방청 U119안심콜서비스에 자력대피가 곤란한 장애인의 주소, 성명, 병력 등의 정보를 등록관리해 119신고 접수와 동시에 등록된 정보를 소방출동대에 제공함으로써 골든타임 내에 신속하게 피난약자의 인명을 구조할 수 있는 소방현장 활동 지원시스템이다.

이창섭 경북소방본부장은현장대응에 피난약자정보제공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거동이 불편한 재난약자에 대한 인명구조를 더욱 집중적으로 실시하겠으며, 각종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현장대응에 활용하는 스마트한 현장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연구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