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8 22:42:43

[상주] 상주시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새 꿈을 펼치는 고3 학생들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05.24 12:55   

- 2020학년도 대입전형자료 온라인제공 지구별 전달 강사 연수 -

 

상주교육지원청-대학진학자료 온라인제공관련 전달연수2.JPG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장광규)은 지난 23일 상주교육지원청 상황실에서 상주, 문경지역 고등학교 대입담당자 17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사전운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입전형 학생부 온라인 제공업무 흐름에 대한 사전 파악 및 자료 점검을 통한 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과 대입전형자료 생성 및 연계제공 등 인프라 운영 사전점검을 위하여 실시하게 됐다.

이날 연수과정을 살펴보면 학교생활기록부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고등학교에서는 재학생은 오는 31일까지, 졸업생은 졸업년도 졸업일을 기준하여 작성되며 사전운영 미참여 학교는 대입전형(수시/정시) 온라인제공교 목록에서 제외될 수 있다.

또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학교생활기록부 는 인적사항(일부) 9개 항목이며, 대입전형 학생부 전산자료 온라인 생성의 무결성 및 신뢰성 검증과 송수신 자료 제공 기능 및 서버 모니터링, 사용자 인증 및 사용자 ID, 각종 통계자료 기능 점검 등을 포함한다.

따라서 고등학교에서는 대입전형자료 생성 전 학생부 대조확인 작업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부서장은 학생부 전산자료 대조확인 작업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며 학생부담당부서장, 나이스 운영 부서장, 학년부장, 학급담임, 교과담임 간 업무분담을 철저할 수 있도록 계획하여야 된다.

장광규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20학년도 대학입시도 무탈하게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학교에서는 사전운영 총괄 담당자를 지정하고 대입전형대상 학생 사진 등록이 되지 않은 학생은 빠른 시일 내에 확인하여 등록하여 전형자료 생성 업무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사전점검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