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05:21:33

[상주] 우리 마을 진로교육 협의체 협의회 개최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05.24 02:42   

- 협의체를 통한 진로교육 내실화 구축 -

 

상주교육지원청-우리마을진로교육협의체 협의회2.JPG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장광규)21일 지원청 상황실에서 우리 마을 진로교육 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체는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한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민··학의 협치와 학부모를 포함한 지역 주민이 참여하여 진로교육협의체를 구성한 후 양질의 지역사회 진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만들어진 협의체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상주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운영을 내실화하고, 진로검사 및 진로검사 해석 연수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상주시에서는 적극적인 행정과 예산 지원으로 단위학교를 지원할 수 있도록 협의하였다.

장광규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발달단계에 맞는 진로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진로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로체험활동을 계획할 때 적성이나 흥미에 대한 탐색을 통해 자신이 갖고 있는 잠재력을 계발하고, 인격적 성숙을 도모하여 직업적 가치관을 확립해야할 시기에 적합한 진로 지도 지원하는 것이 학교의 의무이기 때문에, 이 협의체를 통하여 양질의 진로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