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19 12:59:27

[상주] 상주중 전교생 꿈찾기 진로캠프 운영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05.22 12:50   

-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의 탐색 -

 

상주중-전교생 꿈찾기 진로캠프 사진2.jpg

상주중학교(교장 김완식)에서는 지난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찾기 진로캠프를 운영했다.

이 캠프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이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이해와 미래직업에 대한 탐색을 통해 중학교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좀 더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캠프는 진로전문 외부강사글로벌SQ연구소, 성만순 경북대표 외 30명을 초빙하여 각 학급에서 진행되었으며, 1교시 ‘4차 산업혁명과 인간의 지능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이해와 AI와 인간지능의 관계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2교시는 자신의 적성과 관심 분야에 대하 알아보는 내면종합검사(G-SICT)’를 실시하였고, 3교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망한 직업이라는 주제로 현재직업과 미래직업을 비교하고, 미래 직업카드를 활용한 모둠 활동을 통해서 미래의 유망한 직업을 구체적으로 탐색하였다.

4교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갖추어야 할 능력이라는 주제로 AI와 대비 되는 인간의 정체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즐겁게 모둠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로캠프를 마친 3학년 학생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나의 적성과 관심 분야 알 수 있었고, 미래에 유망한 직업들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완식 상주중학교장은 학생들이 건전한 꿈과 비전을 가지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능력을 갖추어, 미래시대에 필요한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