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21:17:24

[상주] 상주여중, 생애 전환기 진로캠프 실시

정대교 기자    입력 : 2021.11.30 17:46   

상주여중, 생애전환기 진로캠프2.jpg

상주여자중학교(교장 류경옥)는 지난 293학년 114명을 대상으로 생애 전환기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이 캠프는 상주교육지원청 지원사업으로 생애 전환기인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집중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진로를 좀 더 체계적으로 고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학생 스스로 진로 설정과 비전달성을 목표로 총 6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는데, 1차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협동의 역량을 기르고, 2차시는 소통과 개방을 통하여 나와 타인의 벽을 낮추고 존경하는 사람을 통하여 나의 긍정적인 모습을 발견하며, 3차시는 실패와 좌절을 이길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자신감으로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활동을 펼쳤다.

 

4차시와 5차시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가치 있는 꿈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고 자신이 정말 하고 싶고 자신 있는 것을 꿈으로 정하고 그 꿈을 이룰 구체적인 방법과 실천목표를 비전 보드 작성을 통해 의지를 다졌으며, 6차시는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는 감사일기를 작성하며 다시한번 꿈을 가슴에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캠프를 마친 3학년 한 학생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연하였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고등학교 진학과 진로에 대한 불안감도 해소되고 나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필요한 역량을 알게 되었으며, 그 안에서 성취감과 도전정신을 가지게 되어 진로를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대교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