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17:09:21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전국 정보경진대회서 경북의 저력 과시!

    입력 : 2021.09.27 12:42   

-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최우수상3, 우수상3, 장려상4 획득 -

1.경북교육청, 전국 정보경진대회서 값진 성과!02.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에 걸쳐 열린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경북 장애학생들이 전국 최고 수준의 정보기능 실력을 과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714일 경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정보경진대회 및 e스포츠 대회 14개 종목에서 선발된 대표 학생들이 학생 소속학교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국대회를 치렀다.

1.경북교육청, 전국 정보경진대회서 값진 성과!01.jpg

경북 선수단은 정보경진대회 9종목에 9, e스포츠대회 5종목에 10명이 출전해 최우수상 3, 우수상 3, 장려상 4, 페에플레이상 1개 등 총 11개 메달을 따는 우수한 성적을 달성했다.

 

최우수상은 구미혜당학교(아래한글), 경산 장산중학교(스마트검색), 경주 모량초등학교(클래시로얄), 우수상은 안동진명학교(프레젠테이션), 포항명도학교(키넥트스포츠육상), 상주 함창중학교(포트리스M)가 수상했다.

 

장려상은 포항동부초등학교(발달장애-아래한글), 울진남부초등학교(지체장애-아래한글), 영천여자고등학교(인터넷검색), 안동영명학교(로봇코딩), 페어플레이상은 문경 점촌고등학교(펜타스톰)가 수상했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자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자는 국립특수교육원장상이 주어지고, 최우수상 지도교사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이 주어진다.

 

임종식 교육감은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통해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신장하고, 장애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장애학생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