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1-06-14 15:09:33

[상주] 상주시농기센터, 친환경 베리류 본격 출하 시작!

기사작성 : 2021.06.09 (수) 12:55:57

- 제철 맞은 상주 베리류 본격 수확 시작, 홍보 판매 행사도 열어 -

[기술보급과]최고 품질 상주 베리 맛 보러 오세요~(상주블루베리).jpg

상주시 농업기술센터와 베리축제운영위원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매년 6월 중순 열리던 베리축제를 취소하고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상주 하나로마트와 연계한 홍보·판매행사에 들어갔다.

 

소비자들은 행사 기간 중 상주 하나로마트 야외판매장을 방문하면 농가들이 재배한 고품질의 복분자, 오디, 블루베리, 산딸기를 평소보다 싸게 구입할 수 있다.


[기술보급과]최고 품질 상주 베리 맛 보러 오세요~(상주산딸기).jpg

 

[기술보급과]최고 품질 상주 베리 맛 보러 오세요~(상주오디).jpg

[기술보급과]최고 품질 상주 베리 맛 보러 오세요~!(상주복분자).jpg

상주의 경우 넓은 재배 면적에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이 생산되는데, 매년 6월에는 오디(Mulberry), 복분자(Korean Blackberry), 블루베리(Blueberry), 산딸기(Raspberry) 등 다양한 베리류를 출하하고 있다.

 

상주에서 생산되는 베리류는 품질이 좋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전국으로 출하되면서 소비층도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

 

베리류는 적색, 자색, 청색을 만드는 폴리페놀 화합물인 안토시아닌색소가 많이 들어 있어 다량 섭취할 경우 당뇨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고, 페놀산, 탄닌 성분 등이 들어 있어 그 어떤 과일보다도 항산화 성분이 많으며, 연구 결과 항염증, 비만억제, 심장병 예방과 연관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되어 있다.

 

김용택 기술보급과장은 베리류 재배 농업인들이 당면한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주 베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주민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상주-박흥범 기자>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